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칼트윈 썬팅 리뷰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준중형세단 대표 아반테 MD 모델이 입고 되었습니다.
필름 상태가 정말 심각 하였습니다.
보라색으로 전체가 변했고
필름 품질에도 문제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아무리 수명보다 길게 써도 그렇지.
이건 너무하네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 그필름 맞습니다.
최근 유튜브를 보다가 어떤 패널에서 그러더군요
썬팅필름은 고가일수록 좋겠지만
적어도 50만원 선에서는 하시는게 좋다구요
출고시 서비스개념으로 해준 필름이
몇년후 이렇게 변질 됩니다.
제거하는데도 정말 어려움이 많습니다.
쉽게 제거가 안되는건 기본이고
필름이 조각나고 심한경우
기포 현상(버블)도 생긴답니다.
새롭게 시공한 대전썬팅으로 자동차 이미지가 달라졌습니다.
그동안 정말 불편하셨을꺼에요
뜨겁고..
실내가 다보이는 불편한 상황!
대전 엔들리스에서 칼트윈 썬팅으로 해결하였습니다.
보라색... 엄청난 불길한 예감이 느껴집니다.
예상대로 스팀기를 대니
필름 외부 코팅층이 뭉게지고 가루가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그냥 떼어 보자니
필름들이 쉽게 끊어집니다.
앞유리와 측면유리는 그나마 칼을 사용하여
제거를 할 수 있지만
후면유리의 열선이 문제입니다.
각 필름마다 수명이 있습니다.
자동차썬팅 시공 받으실때
참고해주시면 좋구요
정말 저렴한 말도 안되는 가격의 필름은
필름자체가 얇고 적외선(IRR) 차단율, TSER(총태양에너지차단율) 자체가
낮은 수치 입니다.
그럴수 밖에 없겠죠...
세상에 싸고 좋은건 없으니 말입니다.
처음엔 검정색의 필름이었지만
뜨거운 태양열을 1~2년 받고 나면
서서히 색바램이 육안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때 바로 썬팅 전문점을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 수명 5년이상의 필름들을 시공하시게 되면
아무래도 타시는 동안의
긴여유시간이 세이브 됩니다.
보시다시피 보라색 필름으로 변질되었네요
열선유리 상태인데요
기포만 없을 뿐...
필름은 조각나고 정말 고생해서 제거하였습니다.
기본 한대 시공시간 3~4시간 작업 소요시간이 걸리는데
위 아반테MD의 경우 제거만 2시간이 걸렸답니다
측면 몰딩에 필름이 유리와 닿게 되면서
창문을 올리고 내리면서
닳아서 아주 얇게 변하여
필름이 몰딩부 끝에 남게 되었습니다.
유리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거를 확실하게 해줘야 합니다.
오랜시간 작업을 해서
나온 대전 썬팅이라서 결과물을 보면
더욱 흐뭇하네요
오랜시간 끝에 완성한 아반테MD 칼트윈 썬팅 입니다.
칼트윈 에서도 가성비 좋은 반사 필름인
"ER" 등급 시공 입니다.
투과율은 앞유리용 30프로, 측면과 후면용 10프로가 있습니다.
뒤좌석에 아기를 태울 예정이고
프라이버시 보호와
열차단 그리고 가성비가 좋은 가격까지
칼트윈 ER 시공이 시공되었습니다.
엔들리스에서는 칼트윈과 브이쿨 썬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믿을 만한 브랜드를 시공하여
추후 발생할 AS가 최소화 되도록 합니다.
사실 시공 능력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필름의 변질, 생산 품질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열선 손상없이 깔끔하게 제거를 하였고
이렇게 바뀐 아반테를 보니 정말 흐뭇한 마음입니다.
오래걸린 작업 시간인만큼
더 애착이가네요!!
선루프도 ER 30 시공을 하였습니다.
덮개를 자주 여시는 분들이라면
썬루프도 썬팅하여 열차단을 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이날은 딱한대만 작업 할 수 있었네요^^;;;
시공이 어려운 자동차가 아님에도
기존 필름 제거가 더 힘든 작업 이었습니다.
타시던 차량은 특히나 먼지나 이물 유입의 가능성이 큰 만큼
꼼꼼한 세척이 필요합니다.
항상 최상의 결과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엔들리스 입니다.
이상 아반테MD 썬팅 교체 리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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