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들리스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쉐보레 대표 경차 스파크가 입고 되었습니다.
이번 대전 썬팅 시공은
아이나비 칼트윈 GR+ER 조합입니다.
가성비 뛰어난 ER (열반사타입) 썬팅과
앞유리에 고성능 열차단필름 GR 시공을 하기로 합니다.
칼트윈 필름의 우수성을 알고 계셨기에
썬팅 필름 선택은 금방 이루어졌습니다.
내부가 그대로 보여지고 있는 상황이져~
앞유리는 썬팅이 없습니다.
측면은 탈색되어
교체를 해줘야할 시기가 도래하여
대전 서구 갈마동에 위치한
엔들리스로 찾아주셨습니다.
자동차썬팅에 대해서
많은 부분 이해도가 높으신 분이어서
앞유리의 중요성도 잘알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앞유리는
고성능 필름인 GR 로 시공을 하기로 합니다.
그동한 고생해준 필름은 이제 굿바이~
깨끗 하게 제거를 하도록 합니다.
신차가 아니므로 좀더 긴 작업 시간이 필요 합니다.
솔직히 제거가 더 오래걸리는
악조건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제거하는 비용을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하루에 숙련된 틴터가
재시공과 신차 시공의 대수가
차이가 분명하게 나는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공정이 추가되는 부분이며
본드가 얼마나 어떻게 남을지 완벽한
예측 또한 어렵기 때문입니다.
본드 남는게 나쁜건 아닙니다.
다만 제거를 해야하는 수고와 시간은 필요한 부분!
알고 썬팅에 접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렁크 열림 방식의 차량들은
내부에 짐이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고가의 물건을 적재하면
분실 위험이 있어서
내부가 잘 보이지 않도록
반사 썬팅으로 시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칼트윈 ER
내부에서 밖을 본 필름 상태입니다.
엣지 부분만 녹색의 띠가 남았죠
나머지는 갈색에 가깝게 탈색되었습니다.
그간 고생해준 필름은 깨끗하게 제거 하고
제대로 열차단이 되는 칼트윈 필름으로
대전썬팅을 새롭게 완성 합니다.
칼트윈에서도 ER과 GR이 대표 반사 필름입니다.
ER은 가성비 뛰어난 열반사 타입의 필름이고
GR은 스퍼터링제조 기법으로 제조된
고성능 열차단 썬팅 입니다.
앞유리의 중요성을 잘아셔서
앞유리에는 업그레이드하여 GR로 시공을 하였고
워낙 시인성이 좋아
20프로 시공을 하셨습니다.
처음과 너무 달라졌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오늘은 비가오고 있지만
습하고 덥죠
곧 비가 그치면 엄청난 태양열과 열대야 등
뜨거움이 본격적으로 시작 될겁니다.
자동차썬팅은 여름에만 효과가 있는건 아닙니다.
계절 구분 없이 한낮의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선글라스 역할도 하며
내부 탑승자들의 프라이버시 보호는 물론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선크림 역할을 해줍니다
칼트윈 GR의 경우 시인성이 워낙에 좋아서
20프로 필름을 앞유리에 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 역시도 이전 차량에서는 앞유리 20프로 투과율로 시공하 고도
충분한 시야 확보가 잘되었습니다.
브이쿨 역시 21프로를 앞유리에 선호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여기서 확인되는점은 역시 시인성이 좋은 브랜드의 필름은
말고 선명한 시야확보로 운행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쉽게 스파크의 경우 측면에
에메랄드 색감보다는 은반사? 느낌이 더 강합니다.
이런 차종들이 꽤있죠^^
니로, 올뉴카니발, DN8소나타, 포르테, 레이 등등
측면에는 아쉽게도 유리에 의해서
색표현이 아쉬운 차종이 있답니다.
이는 유리 제조 과정의 차이점이라서
썬팅과는 무관하답니다.
긴시간 작업을 해야 해서
자동차를 맡기시고 완성되고 찾으러 오셨네요
앞유리만 하는 경우는 대부분 1시간 정도 소요 되지만
이렇게 전체 재시공은
3~4시간 혹은 여건에 따라서
더오래 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신차의 경우로 제거 시간이 생략되지만
그래도 작업 시간은 충분히 갖고
대전 썬팅을 하는 엔들리스 입니다.
신차 출고가 지연되며 재시공 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
자동차에 대해서도 잘아시고
너무 젠틀하셨던 두분 ~~
좋은 기억이 남는 썬팅 시공이었습니다.
항상 안전운전과 함께
무사고를 기원드리며
엔들리스의 스파크 칼트윈 틴팅 리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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