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들리스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New SM5 차량이 입고 됩니다.
오래전 NF소나타와 경쟁하던 차량이죠
저도 한때 고민했던 자동차이구요
이제는 구형이 되어 버렸지만
아직까지도 도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차량 중 하나 입니다.
솔라가드와 국산필름의 조합으로 대전썬팅이 시공될 예정입니다.
앞유리가 크고 뜨거운 열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앞유리에 중요성을 아시고 앞유리에는 솔라가드 필름 시공을 하기로하고,
측면은 저렴한 국산필름으로 시공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조합으로 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앞유리는 현재 필름이 없고,
측면도 색이 바뀐 상태입니다.
그간 필름 없이 앞유리가 투명한 상태로 타고 다니셨고,
눈부시고 열차단이 안되어 불편하셨을 겁니다.
솔라가드 HP스모크 시공 전 입니다.
썬팅을 위해 앞유리 내부에 부착된건 모두 떼어냅니다.
측면에는 본래 검정색이었지만
이렇게 푸른색으로 색감이 변경되었습니다.
긴시간 태양아래 노출되어 자연스럽게 탈색이되며
자동차썬팅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삼성차량 유저분들은 많이 알고 계시는 부분인데
열선 손상이 쉽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고온의 스팀기로 천천히 시간을 두고 기존 필름 제거를 합니다.
SM5 측면과 후면부 썬팅 필름 제거를 한뒤
재단해놓은 필름을 시공 합니다.
▲ 뉴SM5 대전 썬팅 비교
푸른색이던 유리 색감이 다시 검정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제거시 본딩이 그대로 남고
필름의 코팅층이 무너지며 굉장히 지저분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신차는 제거 공정이 없지만
필름이 있는 이런경우는 꼭 제거를 하고 시공 하는게 좋습니다,.
지저분 하고 노후된 필름위에 덧시공하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차량 운행을 주로 혼자하시는 경우에는
이렇게 앞유리에 좀더 비중을 두고 등급을 올려 선택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차썬팅 필름의 종류도 많고,
투과율, 열차단율, 수명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시고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한번 썬팅 하면 몇년을 사용하게 되는 필름인 만큼
충분히 상의 하고 결정하시는게 좋구요
한가지더 중요한 시인성을 말씀드리면
투과율과 비례하지만 같은 투과율이라도 차이점이 있으니
필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시는것도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Sm5 의 옆과 뒤는 저렴한 국산 열차단 필름을 시공하였고,
기본적인 자외선차단과 프라이버시 기능은 그대로 입니다.
전체 투과율은 앞유리 35%, 측면 과 열선 15%의 투과율로
자동차썬팅에서 흔히 시공되는 투과율(VLT) 입니다.
안전 운전 하시고 이제는 뜨거운 태양열로 부터 열차단효과를 경험해보세요.
이상! 엔들리스에서 대전썬팅 리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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