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들리스 대전 썬팅 리뷰 방문을 환영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아반테 시리즈 중 XD 모델 입니다.
2000년도 초반에 출시했던 모델이죠 당시 인기가 상당했었죠^^
준중형 모델로 연비와 실용성을 겸비한 차량입니다
시간이 지나며 기존 썬팅 필름이 색이 많이 빠졌습니다.
노후된 필름으로 자외선차단이 되고 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앞유리는 상단에 띠 작업이 되어 있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띠 작업 보다는 전체시공을 주로 합니다.
일단!!! 아반테XD 유리에 있는 모든 필름 부터 제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아반테XD 차량입니다.
필름 시공이 되어있지 않아 자동차내부가 너무 잘보이네요
프라이버시 보호가 되고있지 않은 상태 입니다.
앞유리 안쪽에 있는 스티커류도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리 상단에 있는 띠 역시 제거를 하고
앞유리는 솔라가드 HP스모크35% 썬팅을 하기로 합니다.
측면보다 한단계 높은 필름으로 결정 하였습니다.
운행하시면서 앞유리 썬팅의 중요성을 하셨기 때문이죠!
측면에 이미 탈색이 심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제거를 해야겠죠!
열선부 역시 투명에 가깝습니다.
뜨거운 스팀기를 활용하여 열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진행 합니다.
그리고 유리에 남은 본딩이나 이물질까지 깨끗하게 세척한뒤
제거 공정이 마무리 됩니다.
덧시공 보다는 제거 후 썬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용감이 있는 필름의 표면에 덧시공을 할 경우 지저분하게 보일수 있습니다.
썬팅은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반테XD 솔라가드 대전 썬팅 비교 사진
실내가 많이 어두워졌죠?
이번 틴팅의 투과율은 전면35%, 측후면 15% 입니다.
사용된 필름은 전면 솔라가드 HP스모크, 측면+후면 NR스모크 입니다.
차량의 유리 색감 변화로 느낌이 사뭇 달라졌습니다.
일단 앞유리에 있던 띠는 제거 한뒤
크게 전체를 시공하는 앞유리 썬팅이 새롭게 이루어졌구요
측면과 열선에 있던 필름 제거 후 NR스모크 필름이 시공 되었습니다.
대전썬팅 직후 창문 사용은 자제하여 주시고
하루정도 잘 말리신 다음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직 앞유리에도 물기가 마르지 않은 상태 입니다.
측면에 시공한 NR스모크는 솔라가드에서 가장 기본의 필름이며,
저렴한 단가에 시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너무 짙은 농도의 필름이 아닌 15%의 투과율로 시공을 하였습니다.
열선유리는 기존 열선 손상없이 제거를 하였고,
한장시공으로 열선 전체를 한번에 덮어 빛샘현상은 없습니다.
분할 시공보다 완성도가 높은 시공 방법입니다.
엔들리스 썬팅 리뷰!!
아반테xd 시공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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