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중형 모델 K5 솔라가드 대전 썬팅 리뷰
안녕하세요^_^
엔들리스 (Endless) 자동차 리뷰 입니다.
지인분이 차를 가져 오셨습니다.
노후된 필름을 제거 하고
열차단이 되도록 솔라가드썬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보다 나은 시인성을 위하여
앞유리는 35%, 1열은 15%, 나머지 2열과 열선은 5%의 투과율로
각기 다르게 선택하여 시공을 합니다.
뒤좌석은 운전과 관련이 없어
진한 투과율로 시공하고
같은 솔라가드 등급이라서 색감차이 없이
깔끔하게 썬팅을 완료 하였습니다.
▲ K5 솔라가드 썬팅 전 후 비교 사진
자동차 썬팅 필름의 종류가 정말 많죠~
다양한 브랜드 안에서도
각 등급별 스펙이 다르답니다.
또한 단가 역시 차이가 나고
시인성도 분명한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상고방 그룹의 솔라가드 필름을 적극 추천하는 이유 입니다.
본격적인 대전썬팅 리뷰에 앞서 비교 사진 먼저 보고 시작합니다.
사진으로 표현하기 힘든 색빠짐..
기본적인 자외선 차단 능력부터 현저히 떨어진 상태였고,
당연히 열차단 (TSER) 능력 또한 똘어졌습니다.
그리하여~ 새롭게 엔들리스에서 썬팅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모두 필름이 있는 차량이다 보니
제거를 해야 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필요 하였습니다.
급하게 빠르게 진행하면 결코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자동차썬팅 시공을 합니다.
가끔 이런얘기도 듣죠~ "그렇게 오래 걸리는 작업 입니까?"
필름 제거 하는걸 직접 보신다면
아~~ 하시고 이해가 바로 되실겁니다^^
제눈에는 확실히 보라색으로 빠진게 느껴집니다.
예리하신 분들 역시 눈치 채셨겠죠
어떤 필름이 되어 있다는걸~!!
예상대로 필름을 제거 하면서
유리면에 그대로 본드가 남았습니다.
엔들리스 에서는 고온의 카쳐 스팀기를 활용하여
기존필름 제거를 합니다.
완벽하게 제거 후
그간 유리 몰딩에 쌓인 미세 먼지 들까지 깨끗히 세척합니다.
자동차 썬팅은 먼지와의 싸움!
최대한 이물질이나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항상 깨끗한 작업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청소 , 세척 청소 세척 여러번의 반복 끝에
재단한 필름이 K5에 시공되어 집니다.
앞유리와 열선 유리는 크고 굴곡이 있기 때문에
열성형 공정이 필수 입니다.
필름이 가진 수축현상을 활용한 기법으로
전문가의 손길이 꼭 필요 합니다.
앞유리는 35프로 이지만
진해보이죠?
전체적인 내부 빛감소로 인해
실내가 쉽게 보이지 않게 변한것이며
실제로 샘플필름으로 보면 굉장히 연하다고 느끼십니다.
안전운전을 위하여
측면에 미러를 보는 1열 유리(운전석과 조수석) 에는 15%의 투과율로
야간 운전에도 지장이 없도록 세팅하고
운전과 상관없은 뒤좌석은 5%의 필름으로
탑승자들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도움이 되도록 대전썬팅을 시공하였습니다.
자동차 썬팅으로 자외선 차단과 열차단능력
그리고 한낮의 태양빛을 감소시켜 주는 눈부심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충분히 건조 한 다음 블랙박스등의 양면테잎을 부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K5 대전 썬팅 리뷰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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